생활정보/일상생활 정보

입술포진연고 바로서겔 (티로트리신)

redbear0077 2019. 8. 8. 05:00

입술포진연고 바로서겔(티로트리신)

최근 일이 많아서 밤 늦은 시간까지 일은 한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입술에 포진이 생기고 말았더군요.

약국에가서 입술 포진 연고를 사고 왔는데 지금 까지 사용하던 포진 연고와는 다르게 효과가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추천하는 포진 연고는 '바로서겔' 이에요

입술에 포진이나는 것을 느끼는 순간 바로 바르는 것이 좋지만 그러기에는 언제 포진이 발생할 지를 알 수 없기에 거의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술에서 간질거리고 조금씩 통증이 느껴지면 포진을 의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포진이 자주 나는 편이라서

어느정도 힘들면 아 내일은 포진이 나겠구나 할 정도로 많이나는 편인데요.

이제 막 나기 시작 할 때 바르면 정말 빨리 포진이 사리지더라고요.

 는 아니고요 .....

이제 포진이 나기 시작하면 그때 바르시면 잘 번지지는 않더라고요. 

입술에 포진이 자주 나는 편이다보니

포진 관련해서 여러 종류의 약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아시클로버 라는 크림 타입의 연고를 사용했습니다.

약국에서 입술에 포진이 발생해서 왔다고하면 보통 크림타입의 연고를 추천합니다.

그런식으로 크림타입의 약만 사용하다, 병원에 입원을한 일이 있었는데요

병원이 입원을하니 역시 피진이 나더군요.

병원에서 간호사분이게 포진약이 필요하다고 부탁을하니 크림타입이 아닌

겔타입을 가지고 오시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써보는 제품이다보니 효과가 있을까?

이런 생각만 들었어요.

하지만 

사용해보니 와우 보통 입술 포진은 

발생하고 물집생긴후 피부가 헌다고하죠, 그후 딱지가 진 후에 그제서야 회복을 하는데요.

그주기를 보통 한달정도 걸립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남 저의 경우에는 평최소 한달은 걸리더라고요.

하지만 

겔타입의 약을 사용한후 한달이 정도만에 상처가 사라지면서

평소보다 빠른 회복을 보여주더라고요.

그 후 부터는 겔타입의 약만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도 역시 포진이  발생했어요....

포진이 발생한걸 느끼는 순간 바로 약을 사러 약국을 갔는데 

제가 주로 쓰던 티로서겔 이라는 제품이 없다는 거에요.

다른 약국을 가보려 생각 하는데 

약사님이 같은 효능의 약을 주시는거에요.

성분이 같다하시니 사용해봤는데 

기분 때문인지 몰라도

평소보다 더 빨리 포진이 사라지는 기분이 들더군요.


사용방법으로는 포진부위에 잘 펴바르시면

끝!

저의 경우에는 많이 바르는 편이에요.

많이 써보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많이 발라도 정작 입속, 또는 다른 어딘가에  거의모든 부분을 소진합니다.

조금바르면 어느순간 옷에 또는 휴지나 여러곳에 약을 바르는 자신을 보실거에요.

^^

다른 분들이 올리신 리뷰를 보면

화상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입니다.

무엇보다 증상이 보이시면 바로 약을 바르세요.

더 좋은 것은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면역이 부족해지면 발생할 확률이 놓아지니 면역력에 신경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땡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