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알포인트 (2004.08.20 개봉)감독 공수창

redbear0077 2019. 1. 9. 07:53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포인트 내용 소개

감우성을 주연으로한 알보인트 영화 알포인트는 베트남전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귀신을 주제로한 영화이다. 영화 알포인트는 장화홍련과 비슷한 비슷한 명을 볼수 있는데 알포인트의 귀신과 장화홍련의 엄마가 비슷한 느낌이 아닌가 한다. 영화 알포인트 촬영지는 사이공 남부 150km에 위치한 보코 힐 스테이션 이라고 한다. 배트남전 당시 프랑스군 병사 650명과 한국 맹호부대 병사 8명, 8명을 구하러간 국군 9명이 실종된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 포인트촬영지 근황은 정말 아름다운 호텔로 변해있다.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포인트 줄거리 불길한 징조


영화 알 포인트는 최태인 중위(감우성)과 태인의 부하가 나오는데 베트남 여성에게 부하가 총을 맞는 면을 볼 수 있다. 결구 베트남 여성은 태인에게 사살당하고 말지만, 베트남 여성은 끝까지 복수하겠다는 말과 함께 죽고 만다. 이런 사건이 있는 얼마후 태인은 임무를 받고 사라진 국군 8명을 찾으러 알 포인트라는 곳으로 8명의 동료와 떠나게 된다.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포인트 줄거리 저주의 시작


위치에 도착하자마자 어디선가 공격이 시작되고 공격한 사람은 한 명의 여성이었다. 대원들은 위치에 도착해 사진을 한 장 찍고 출발하는데 출발 후 어마 지나지 않은 곳에서 이런 총격전이 벌어진 것이다. 베트남 여성은 알 수 없는 말을 하면서 저주인지 경고인지 모두를 긴장하게 만드는데 죽는 순간까지도 한국군을 증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포인트 줄거리  알 수 없는 일들의 시작





대원들은 목적지로 가는 도중 알 수 없는 현상들을 목격하는데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목적지에 도착한 대원들은 본부로 통신을 하며 상황 보고를 하고 주변 정찰과 경계를 서는데 다양한 일들이 대원들에게 일어나고 대원들은 하나둘 공포에 떨며 복귀만을 바라보고 있다.



이미지 : 알 포인트(영화)




|알포인트 줄거리 아군이 적이다!





알 포인트에는 귀신이 있던 것이다. 이것을 알아 차리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이미 상황은 걷잡을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른다. 처음 찍은 사진에는 정일병이 포함된 10명의 사람이 사진을 찍은 것이다. 정일병은 출발할때 함께온 대원이 아니었던 것이다. 대원들은 섬에 온 순간부터 귀신에 씐 것이다. 알아차린 순간은 많은 대원이 죽었으며 이 중에 누가 동료이고 누가 귀신인지를 알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는데 태인의 기질로 귀신을 구별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하지만 귀신은 사람을 옮겨 다니며 모두를 죽게 만드는데, 이후 결말은 영화에서 확인하세요!